평화통일 시대를 대비하고, 공정한 국가와 국민 행복 구현을 기치로 - 초대회장 최대호 안양시장 추대

[뉴스프리존=모태은 기자]KNOU 평화와행복포럼 추진위원회(위원장 최대호)에서는 지난 19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샤이닝스톤 컨벤션에서 창립총회를 가졌다.

KNOU평화와행복포럼(이하 평행포럼)은 국내 최고의 인적네트워크, 지식네트워크, 정보네트워크, 지역네트워크를 지닌 국가평생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평화통일시대를 대비하고,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선도하기 위하여 2018년 6월 13일 실시된 지방선거 및 재·보선 당선 동문들을 중심으로 창립 되었다. 발기인으로는 최대호 안양시장, 송영길 국회의원, 천정배 국회의원, 유동균 마포구청장,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창우 동작구청장, 최용덕 동두천시장, 박태완 울산동구청장, 최기찬 서울시의원, 김동회 부천시의원, 오말임 대구시의원, 이해양 무주군의원이 참여하였다.

이날 평행포럼에는 한국방송대학교 류수노 회장, 빈원영 전국총동문회장을 비롯한 전국에서 많은 지자체 단체장, 시군구 의원 등 동문들이 회원으로 참석하였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이 임시의장으로 총회를 진행하며, 최대호 안양시장을 추대하였으며, 최시찬 서울시의원과 안미선 괴산군의원이 감사로 선출되었다.

내빈으로 참석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류수노 총장은 축사 및 특강에서 “평행포럼의 창립을 축하하며, 기해년을 맞이하여 평행포럼의 창립을 시작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특별법’의 제정 등 좋은 결과를 위하여 동문들이 화합하고, 나아가 국가와 사회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동행하자”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초대회장 최대호 안양시장

초대회장으로 선출된 최대호 안양시장은 “앞으로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 국민 행복이라는 핵심 키워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 포럼이 발전해 나가고 아울러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평행포럼을 이끌어 나아가겠다”고 수락 인사말을 통해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