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손성창 기자] 민주평화당은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탈당 기자회견과 관련해 아무런 의미가 없다며 당장 국회를 떠나는 것이 좋겠다고 비판했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1일 손혜원 의원의 전날 기자회견에 대해 "예견했듯 손혜원 의원은 국민을 우습게 보고 오만과 불손이 하늘을 찔렀다"고 질타했다.

바른미래당과 평화당은 직무연관성이 있는 공직자가 한 지역에 20여 채씩 집을 갖고 있는 것을 용납할 국민은 없다며 이같이 꼬집었다. 손 대표는  그러면서 "손 의원의 목포 투자가 문제 되는 건 그가 문재인 대통령의 측근이었다는 사실 때문"이라며 "문 대통령 부인의 중-고등학교 친구, 문 대통령의 당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람이란 것부터 문제가 시작된다. 자신이 문 대통령의 친구이고 자신이 문 대통령을 만들었다고 떠들고 다닌 사람이기에 이런 문제가 터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은 또 민주당 의원들의 이전 행태를 봤을 때 잠시 당을 떠나있다가 잠잠해지면 다시 돌아올 것이라며 탈당은 아무 의미가 없다고 일축했다. 그는 홍영표 민주당 원내대표에 대해서도 "홍영표 원내대표가 동반 등장해 당에선 탈당을 만류했으나 손 의원의 의지가 강해 어쩔 수 없었다고 변호하는 등 어이없는 행동을 했다"며 "이번 손 의원 기자회견에 동행해 여러가지 변명과 손 의원에 대한 변호를 한 것은 원내대표의 권위나 국회 권의를 크게 손상한 것이다. 홍 원내대표도 거취에 대해 심각히 고민할 것을 권한다"며 원내대표직 사퇴를 압박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