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시행된 조직개편 후속조치와 병행, 6급이하 인사안 발표, 조직 체계 완비, 일 중심, 성과 중심’역동적 조직문화 위한 적재적소 배치

구미시장 장세용

[뉴스프리존,구미=고경하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6일자로 2019년 상반기 6급이하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지난 1일자 5급이상 간부인사에 따른 후속조치와 병행하여 6급이하 승진 83명, 전보 359명 등 총 519명의 인사발령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시정운영에 돌입했다.

“일 중심 조직문화“를 위하여 개인별 업무경력 및 적성은 물론 근무희망지를 바탕으로 해당업무에 대한 열정을 최대한 고려하여 배치하는 등 개인역량과 함께 조직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시정 핵심분야에 보유역량과 대내외 소통관계가 원활한 중간관리자를 전진 배치하고, 종합적 시각을 갖춘 융합형 인재 양성과 신설부서 주요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젊고 유능한 인재들을 발굴하는 등 조직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직원들이 기존 몇몇의 주요보직에 대한 편향인식을 탈피하여 능력과 열정을 가진 공무원들이 어느 부서에서나 의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으며, 아울러 격무‧기피부서 장기 근무, 일가정 양립 등 인사고충에 대한 배려를 통해 따뜻한 인사가 구현 되도록 하였다.

민선7기 출범 이후 첫 인사였던 작년 7월 정기인사가 안정성과 공정성을 우선으로 했다면, 이번 인사는 ‘일하는 조직문화 확립’과 ‘인재양성 다각화’를 보여줌으로서, 변화하는 구미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구미시장(시장 장세용)은 “적재적소의 인력배치를 통해 직원들의 사기진작과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에 역점을 두었다.”고 밝히며, 대대적인 조직개편과 그에 따른 인사를 통해 도시재생 본격화, 신산업 육성, 문화도시 기반마련 등 시민정주여건 향상과 구미경제 활력 제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