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함양군, 제2회 함양군 청렴기획단 회의 개최

기사승인 2019.01.11

공유
default_news_ad2
ad81
ad86
함양군은 1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청렴기획단 단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결과 분석 및 향상 방안 모색을 위한‘제2회 함양군 청렴 기획단 회의’를 개최했다.ⓒ함양군

[뉴스프리존,함양=정병기 기자]경남 함양군은 1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청렴기획단(단장 백믿음터) 단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도 결과 분석 및 향상 방안 모색을 위한‘제2회 함양군 청렴 기획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기획단은‘군민중심, 군민지향’의 민선7기 군정 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서춘수 군수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 본격 운영에 들어가 청렴도 관련 자문과 제도 개선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권익위에서 발표한 청렴도 측정결과에 대해 외부청렴도, 내부청렴도 등 각 항목별로 분석하여 보고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책 추진 계획 및 향후 대책을 함께 논의했다.

특히 이날 단원들은 내부청렴도에 비해 외부청렴도가 낮은 이유가 무엇인지, 무엇이 문제였는지. 어떤 방향으로 청렴도를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인지 등 종합적인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한 진지한 토론이 있었다.

회의에 참석한 단원들은 취약 분야인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대책으로 군민 과의 소통 및 친절, 내부·외부고발시스템 구축, 지역사회의 온정주의 탈피 등 강력한 자구책 마련을 주문했다.

강임기 부군수는 “지난 12월 권익위 청렴도 평가 결과에 대해 군민들이 자존감이 많이 떨어진 것이 사실이다. 앞으로 청렴기획단을 중심으로 군의 청렴도를 끌어올리고 선비의 고장 함양 군민들의 자존심을 회복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정병기 기자 jbkjbk200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94
ad87
default_side_ad1
ad91

영상뉴스

영상

인기기사

ad92

연예

ad9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5
default_side_ad4
ad9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