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펑가사협회가 상문고에서 개최한 감동 교실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사진제공=한국감정평가사협회

[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 한국감정평가사협회(회장 김순구)는 서울시 서초구 소재 상문고등학교(교장 김석한)에서 “나의 미래가치, 감정평가사가 답하다”를 주제로 감동교실을 지난 14일 개최했고, 이 자리에 바른미래당 이혜훈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감동교실은 ▲ 감정평가사 직업 체험, ▲ 부동산경제 교육, ▲ 부동산문화 교육으로 교육과정이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감동교실의 모든 강의는 감정평가사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됐으며, 협회는 앞으로도 교육부, 국토교통부와 적극 협력하여 교육 대상도 지방 농산어촌 학생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상문고 학생들은 감정평가사 직업 체험 시간에서 1일 명예감정평가사가 되어 감정평가를 한 후 모의감정평가서에 서명하는 등 감정평가업무를 직접 체험했다.

부동산경제 교육 시간은 등기부등본 등 부동산 서류를 직접 확인해 봄으로써 임대차계약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사전에 스스로 예방할 수 있는 경험을 했다.

부동산문화 교육에서는 부동산을 ‘투기’가 아닌 ‘이용과 공유’의 대상으로 소개하고, 학생들의 생활공간인 집에 대한 인식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순구 회장은 “학생들이 감동교실을 통해 직접 진로체험을 함으로써 학생들 스스로 진로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협회는 감동교실을 확대 운영해서 청소년에게 올바른 부동산문화를 지속적으로 소개해 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