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연합캠프는 미국 동부 명문 사립학교 해외영어캠프를 진행한다 [사진제공=MBC연합캠프]

 

[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MBC연합캠프는 미국 동부 명문 사립학교 해외영어캠프를 진행한다.

MBC연합캠프 김진철 수석 매니저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미국 동부 애틀란타,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등 10개국에서 18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각 국가의 지역적 특색을 녹여내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으며, 국가별 특징과 학생 성향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애틀란타 캠프는 미국 명문 사립학교 Shiloh Hills Christian School와 Excel Christian Academy 두 곳에서 진행된다.

김진철 수석 매니저는 “Shiloh Hills Christian School은 애틀란타 북서부 침례교 계열 기독교 사립학교로 캠퍼스 내 교회가 같이 있으며, 알찬 학습내용과 가족 같은 분위기 등 잘 짜인 커리큘럼으로 학업 성취도가 높고 학생과 교직원과의 관계가 친밀하여 가족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며 ESL 프로그램이 활성화되어 있다. 또한 초기 적응을 위해 카운셀러가 유학생들을 특별 관리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Excel Christian Academy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기독교계 사립학교로 국제 학생들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안전한 환경 속에서 가족 같은 분위기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미국 생활이나 언어에 익숙하지 않은 유학생이나 국제 학생을 위한 ESL과목이 개설되어 있고 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교내 활동과 더불어 대학 입학에 필요한 College-prep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업적인 성취와 발전을 지원한다고 캠프 측은 밝혔다.

미국 동부 애틀란타 캠프는 원어민 가정과 함께하고 현지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정규수업과 방과 후 수업을 하며, 플로리다 올랜도 2박 3일 투어, NASA센터 방문, 디즈니랜드 투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가 진행된다.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캠프는 미국 명문 사립학교 Our Lady of Calvary School에서 진행된다.

약 89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며, 가톨릭 가르침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신체적, 정신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교육의 의무를 다하는 명문학교이다. 정규수업 스쿨링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현지 학생들과 동등하게 미 교과과정 History, Science, Social Study, Math, Music, Art, PE 등의 수업을 받는다.

캠프 측은 탐방 일정 후 MBC연합캠프는 학생들에게 저널을 제공하여 매일 작성하게 하고 한번 보고 지나가는 투어가 아닌 보고 듣고 느낀 것을 상기하여 마음에 새기고 나중에 꺼내보며 동기부여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MBC연합캠프는 미국 동부 애틀란타 해외영어캠프, 미국 동부 필라델피아 해외영어캠프뿐만 아니라 미국 동부 메릴랜드 해외영어캠프, 미국 동부 아이비나사 해외영어캠프,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해외영어캠프를 운영 중이다.

더불어, 캐나다 밴쿠버 해외영어캠프, 캐나다 캘거리 해외영어캠프, 뉴질랜드 오클랜드 해외영어캠프, 호주 브리즈번 해외영어캠프, 영국&유럽투어 해외영어캠프, 사이판 수스페 해외영어캠프, 싱가폴&말레이시아 해외영어캠프, 필리핀 캠브리지힐스 해외영어캠프 등 많은 국가에서 해외영어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MBC연합캠프 관계자는 “한국에서 출국해 귀국하는 날까지 학생들을 전담하는 인솔 선생님이 해외영어캠프 기간 동안 학생들이 캠프생활에 적응하는데 도움을 준다”며 “캠프 기간 중 학생들의 현지 생활을 카페를 통해 매일 공개하며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인솔자 선생님이 학생들의 생활 모습을 사진과 함께 매일 카페에 올리기 때문에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현지에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 어떤 학습을 했는지 학생들의 리얼한 캠프 생활 모습 직접 눈으로 확인 가능하고 아이들에게 인터넷편지도 보낼 수 있다”고 전했다.

2019년 겨울방학 해외영어캠프에 대한 사항은 MBC연합캠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