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은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철저한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한호전]

 

[뉴스프리존=박나리 기자]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은 실무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특화된 철저한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최근 식문화의 변화에 따라 빵이 우리의 삶 속 깊숙이 들어와 있으며, 이에 발 맞추어 빵을 만드는 파티시에가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덩달아 맛있는 빵을 직접 만들어 다른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며 취업률 높은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에서 제과제빵학교로 가장 규모가 크며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한호전은 제과제빵학과 진학을 꿈꾸는 예비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상담을 실시하며, 현재 호텔·관광특성화학교답게 전국에서 가장 많은 7인의 제과기능장 교수들을 보유하여 현장에서 필요한 제과제빵 노하우를 집중적으로 교육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은 전체 커리큘럼 중 실습의 비중이 70%에 달한다. 학생들의 제과제빵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며, 이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국내외 각종 대회에 출전하여 다양한 수상 경력을 이어가고 있다.    

제과제빵과 과정 학생들은 교내에 위치한 오픈형 베이커리, 해밀시아 델리&카페 등 다양한 실습 시설과 교내 디저트 플리마켓행사 ‘당보충’, 경영 실무 실습 등 행사를 통해 직접 외부손님을 맞고 운영과 경영에 대한 전문성을 익힌다.

또한 공예 특성화를 살려 초콜릿공예, 설탕공예, 마지팬공예, 케이크 데커레이션, 고급 디저트 교육이 체계적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기법들을 배우고 예술적 감각을 더해 다양한 창작품을 개발하고 나만의 디저트를 만드는 교육을 학생들이 이수하고 있다.

한호전은 제과제빵과 과정을 비롯해 바리스타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관광경영학과 과정, 카지노딜러학과 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등이 개설돼 있다. 한호전은 현재 2019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 정보 및 원서 지원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