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와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지난 11일 사천아르떼 리조트에서 민·관협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도모를 위해 위원들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사천시

[뉴스프리존,사천=정병기 기자]경남 사천시와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사천시장, 민간위원장 신강해) 주관으로 지난 11일 사천아르떼 리조트에서 민·관협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도모를 위해 위원들의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위원, 실무협의체위원, 실무분과위원 및 읍면동담당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우수사례발표, 특강 등으로 이루어진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서로 간의 정보공유를 통해 민·관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지역복지 리더 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나누고 두루 누리는 명품복지도시, 행복한 사천을 만들기 위해 각 분야별로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공공-민간복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복지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신강해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위원들 간의 결속을 다지고, 향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 사업들에 대한 활동 뱡향을 모색하고, 다양한 정보를 서로 교류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복지를 이끌어 가는 중심적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