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공표 등 혐의를 받는 이재명 경기지사는 11일 검찰의 기소 결정에 대해 “안타깝지만 예상했던 결론이라 그렇게 당황스럽진 않다”며 의연한 모습을 보였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검찰의 수사결과 발표 관련 입장을 밝힌 후 고개 숙여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지사는 이날 오후 경기도 수원 경기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히려 조폭설·스캔들·일베(일간베스트)·트위터 등 온갖 음해가 허구라는 사실이 밝혀진 것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믿고 지켜봐 주신 경기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이번 일들로 도민 여러분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것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이제는 기소된 사건의 진실규명은 법정에 맡기고 지금부터 오로지 도정에만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촛불 정부를 성공시켜 민주공화국을 만드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라며 “지금까지 대선 승리와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것처럼 앞으로도 촛불 정부의 성공을 경기도에서 든든하게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각종 제기된 의혹과 더불어 일각에서 불거진 더불어민주당 탈당설을 의식한 듯 “촛불 정부를 성공시키고 기득권의 준동을 막는 일도 우리 민주당만이 가능하다. 침투한 분열 세력과 이간계를 경계해야 한다” 며 “저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민주당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평범한 당원으로서 맡은 바 소임과 최선을 다하고 당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며 “여러분도 공정사회와 대동 세상을 바란다면 저에게 탈당을 권하지 말고 함께 입당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검찰은 이날 이 지사를 불기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지사 앞으로 제기된 각종 의혹을 수사한 수원지검 성남지청 형사3부(부장 양동훈)는 이날 경찰이 ‘기소 의견’으로 송치한 친형 강제입원 시도, 검사 사칭, 성남 대장동 개발 업적 과장 등 3가지 의혹에 대해 혐의가 있다고 보고 이같이 결론 내렸다.

경찰이 ‘불기소 의견’으로 넘긴 배우 김부선씨와의 스캔들을 비롯해 조폭 연루설과 일베가입 의혹 관련 혐의는 검찰도 불기소 결정했다.

이른바 ‘혜경궁 김씨’로 세간에 더 잘 알려진 ‘정의를 위하여’ 트위터 계정(@08__hkkim)의 소유주로 지목돼 수원지검 공안부(부장 김주필) 수사를 받아온 부인 김혜경씨는 ‘증거 부족’과 ‘죄가 안 됨’ 이유로 불기소 처분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