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임병용선임 기자]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15일 국회 행정안전위에 출석, 연일 도심 기습 시위를 벌이고 있는 민주노총을 겨냥해 "어떤 집단도 법 위에 군림할 수 없다.

 "타인에게 상해를 입힌다거나 기물을 파손한다면 철저히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민노총은 탄력근로제 확대 적용 등 여권의 각종 노동 정책에 반발해 공공 기관들을 잇달아 점거해 왔는것.

김 장관의 이날 발언은 민노총의 '실력 행사'를 더는 놔두지 않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김 장관은 "민노총이기 때문에 (정부가) 손을 못 댄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 한 것이다.

이어 "특정 집단이 삼권(三權)을 다 좌지우지하는 일은 있을 수 없다"며 "(민노총 시위가) 신고 되지 않은 행위라면 채증(採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의법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여러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노총에) 대한민국의 조직된 노동자 대표 기관 중 하나로서 과도한 시위는 자제해 달라고 여러 가지 요청을 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이런 기류에도 불구하고 여권 지도부의 공개 발언 외에는 민노총을 압박하려는 움직임이 없는 것이 더 지적을 받고 있다.

야당에선 "여권의 핵심 지지 세력이라는 이유로 민노총의 불법 행위를 방조하는 것"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