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풍가기 좋은 단풍나무, 은행나무 길 드라이브 안성맞춤, 팔공산 올레길, 갓바위 등산로길

대구스타디움 서편광장 / 사진 = 고경하 기자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이달 하순부터 11월까지 팔공로 24개소, 63.4㎞의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 정취를 만끽할 것으로 기대된다. 팔공산 첫 단풍은 19일, 단풍 절정은 30일이다. 도심에서 쉽게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장소 ‘추억의 가을 길’로 선정했다.

드라이브를 즐기며 가을 정취를 만끽할 곳은 팔공산 일대팔공로(공산댐~백안삼거리~도학교)와 팔공산순환도로 (팔공CC삼거리~파계사 삼거리)가 대표적이다. 일부 구간은 낙엽을 쓸지 않고 시민이 낙엽을 눈으로 보고, 밟고 만져보는 정서적 공간 제공한다.

앞산 자락길 / 사진 = 고경하 기자

어린 아이와 가벼운 등산을 하고 싶다면 앞산 자락길을 추천한다. 앞산 자락길은 고산골(남구 봉덕동), 달비골(달서구 상인동)까지 산자락 따라 연결되고 경사가 완만해 아이와 함께 가을 숲길을 걸을 수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앞산전망대를 이용하면 좋은 추억이 된다.

대구스타디움 일대 느티나무와 왕벚나무 수목터널에서 산책을 즐기고 서편광장에서 아이와 소풍을 즐기는 것도 좋다. 대구수목원은 입구초소~유실수원 마중길(데크로드)과 1주차장~양치식물원 이어지는 흙길산책로가 있다.

두류공원 야외음악당 일원의 느티나무와 단풍나무 수목터널을 연인, 가족과 거닐 수 있다. 야외음악당 잔디밭에 자리를 잡고 누워 맑고 파란 가을하늘 감상할 수 있다. 3km의 공원 순환도로 산책 조깅, 자전거 타기도 가능하다.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 사진 = 고경하 기자

녹색환경 K 국장은 “바쁜 일상속에서 가까운 가을 길을 걸으며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만끽해 보면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