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의원, 입주기업 최근 3년 연속 매출 급감... 공실률 최대 75% 체계적 관리 필요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중기부가 장애인기업의 매출신장과 고용창출을 제고하고 장애인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창업보육실의 운영방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위성곤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창업보육실 입주 기업의 평균 매출액은 2015년 1억 8,500만원에서 2017년 1억 1100만원으로 40% 감소했다. 같은 기간 기업당 평균 고용인원도 2.7명에서 1.8명으로 33% 감소했다.

2017년 기준, 대구, 전북 25%, 전남의 경우  37% 이상의 공실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충남은 75%의 공실률을 보이고 있어 문제가 심각하다.

장애인 창업자 및 장애인기업을 대상으로 창업교육, 수출, 판로, 기술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를 보조단체로 선정하여 2017년 기준 전국 16개의 지역센터에서 총 138실의 창업보육실을 운영 중이다.

위성곤 의원은 “사업의 목표인 장애인기업의 매출신장과 고용창출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창업보육센터의 입주기업 지원정책을 재검토 할 필요가 있다”면서 “입주기업의 보육성과를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