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임병용 선임기자] 자유한국당이 황교안· 유승민· 오세훈· 원희룡 등 이들의 영입을 사실상 공식화하면서 ‘보수 대통합’을 외치는 물결이 일고 있다.

김용태 한국당 사무총장은 지난 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조만간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황 전 총리를 직접 만나 보수 대통합에 힘을 보태줄 것을 당부할 것”이다. “이때 입당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당 대표를 지내 조심스럽긴 하지만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은 물론 오세훈 전 서울시장과 원희룡 제주지사 역시 보수 통합에 필요한 인물들”이라고 덧붙였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이날 기자들에게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평양에서도 보수궤멸을 이야기할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라며 “범(凡)보수 대연합을 이뤄 문재인 정권의 독단과 전횡에 맞서야 한다고 강조 했다.

앞서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인 전원책 변호사도 같은 취지의 말을 했는것. 특히 “바른미래당 일부 중진 의원에게 만나고 싶다는 의견을 통보했다. 곧 일정을 잡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한국당이 제대로 된 보수를 대표할 자격이 없다”며 “자유한국당에 대해 다음 총선에서 없어져야 할 정당”이라며 날을 세웠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