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주의원 백종원 대표 국정감사 질문 [사진제공=이용주 의원실]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여수 청년몰을 방문하겠다고 약속해 화제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지난 12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를 참고인으로 불러 골목상권 지원을 위한 견해를 청취했다. 백 대표는 이용주 의원(전남여수갑)의 신청으로 지난 4일 참고인으로 채택됐다.

이날 이용주 의원은 “정부 차원의 자영업자 지원대책이 많은데도 사업을 지속하는 것이 어려워 보인다”며 백 대표의 의견을 물었다.

이에 대해 백 대표는 “대책을 많이 내놓았지만 통하는 대책을 찾아야 하는 과제가 남았다”며 “이는 결국 시간이 해결해 줄 문제다. 지금은 시장이 포화상태라 안타깝지만 도태되는 업체도 생길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이용주 의원은 “음식 장사해서 연중 망하는 비율이 10개 사업장 중 8개인데 개별 사업장의 잘못이기보다 시장의 구조적 문제일 수 있다”면서 “정부가 (창업자 교육을 위한) 대책을 세워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냐”고 질문했다.

이에 백 대표는 “어느 누구도 외식업을 가르쳐주지 않는다”면서 “프랜차이즈의 좋은 점은 본사가 경영의 전체적인 컨트롤을 하기 때문에 과정 중에 외식업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인데 이런 부분을 정부도 신경써야 한다는 데 동의한다.”고 답했다.

이 의원은 “(백종원의 창업지원이) 지방에 있는 업체로도 좀 왔으면 좋겠고, 여수에서 청년몰을 하는데 잘 안되고 있다. 꼭 오셨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이에 백 대표는 “제작비가 없어서 서울만 했는데 이번에 지방을 가보니까 정말 그렇게 청년몰이 많은지 몰랐고, 여수에 꼭 가겠다”고 흥쾌히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