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임병용 선임기자]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약 600억 달러(약 68조원)로 전 세계 기업 중 6위로 조사됐다.

현대차는 약 135억 달러(약 15조원), 36위로 평가돼 4년 연속 30위권을 유지했다.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인 '인터브랜드'가 4일 발표한 '2018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6% 늘어난 598억9000만 달러, 순위는 변동 없이 6위를 지켰다.

같은 조사에서 1위는 애플(2145억달러), 2위는 구글(1555억달러), 3위는 아마존(1008억달러), 4위는 마이크로소프트(927억달러), 5위는 코카콜라(663억달러)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