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능력 향상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

▲신안교육지원청은 20일 대회의실에서 학생자치활동활성화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제공=신안교육지원청)

[뉴스프리존,전남=김봉주 기자] 전남 신안교육지원청은 20일 대회의실에서 2018년 신안 1004섬 연합학생회 담당교사 및 학생임원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생들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실행하는 자치능력 향상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학교 교육활동에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민주시민교육 및 미래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는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했다.

특히, 초등학교 및 중학교의 학생자치활동 업무담당교사와 학생임원 9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워크숍은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 하는 워크숍으로 운영하여 학생과 교사와의 관계를 더욱 가까이 하고 서로를 잘 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하였으며, 학생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워크숍을 학생임원으로써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배우는 시간이 되어 매우 좋았고 우리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인선교육장은 “학생임원과 업무담당 선생님이 함께하는 워크숍을 통해 열악한 환경에 있는 우리지역 학생들이 자치활동 역량을 강화하여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리더십을 배우고 타인을 배려하며 책임감 있는 인성을 배양함으로써 ”섬드리 꿈 배움터 행복한 신안교육“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