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유공자와 유가족, 광복회원을 비롯해 다문화 단체까지 어우러져 참석

윤화섭 안산시장(사진 우측 두번째)은 안산문화예술의 전당에서 열린 제 73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했다. (사진제공=안산시)

[뉴스프리존,안산=김현무 기자] “오늘이 있기까지 헌신해 오신 독립유공자와 유가족, 광복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순국선열들 앞에 떳떳한 모습으로 설 수 있도록 밝은 미래와 살맛나는 안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경기 안산시는 광복 73주년을 맞이한 15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광복의 의미를 되새기는 경축식을 개최하는 가운데 윤화섭 안산시장이 이와같이 축사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축식에는 광복회원, 유관기관∙단체 및 보훈단체, 노인, 장애인, 다문화단체, 학생들을 초청해 나라사랑의 정신을 함께 교감하고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어 문해진 광복회 안산시지회장의 기념사, 유공자에 대한 표창, 안산시장의 경축사, 광복절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 됐다.

축하공연으로 안산시립국악단의 ‘아리랑’과 안산시립합창단의 ‘그날을 기약하며’, ‘내나라 내겨레’ 등이 펼쳐졌다.

한편 광복절 경축식은 광복회원, 지역 주민, 다문화 가족, 외국인까지 참석범위를 넓혀 행사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지역사랑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