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산청 약초재배 전문기술교육 일반과정 현장견학

기사승인 2018.08.11

공유
default_news_ad2
ad81
ad86
산청군 약초재배 전문기술교육 일반과정 교육생 40여 명은 지난 9일 통영 도산면 소재 농업회사법인 참솔과 거제 알로에테마파크, 산청약초시장으로 현장견학에 나섰다.ⓒ산청군

[뉴스프리존,산청=정병기 기자]경남 산청군 약초재배 전문기술교육 일반과정 교육생 40여 명은 지난 9일 통영 도산면 소재 농업회사법인 참솔과 거제 알로에테마파크, 산청약초시장으로 현장견학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견학은 지난 7월 11일 개강한 약초재배 전문기술교육 일반과정의 견학수업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약초재배법을 배우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생들은 대규모 치자재배농장을 방문해 치자박사로 불리는 이성만 참솔 대표로부터 열대 및 아열대 식물인 치자의 특성과 재배방법, 효능, 국내 수급현황 등의 설명을 듣고 치자로 만든 음식을 먹었다.

이어 열대작물 알로에의 주산지인 거제시를 방문해 거제 알로에테마파크에서 알로에를 활용한 음식 및 제품을 체험했다. 이후 산청군 약초전문상설시장인 산청약초시장으로 이동해 약초판매장을 견학하고 최근 개장한 약초체험장에서 약초족욕체험, 한방버블워시만들기 등 약초관련 체험을 했다.

산청군 관계자는 “교육생들이 오늘 견학을 계기로 최근 발생하는 이상기온, 온난화 현상 등 이상기후변화 속에서도 안정적인 약초를 생산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병기 기자 jbkjbk200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87
default_side_ad1
ad91

영상뉴스

영상

인기기사

ad92

연예

ad9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9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