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방송 소개된 게국지 안면도 태안 맛집, 특산품 간장게장과 양념게장 주목

기사승인 2018.08.10

공유
default_news_ad2
ad81

- 2013년 해양수산부장관배 씨푸드 요리경연대회에서 금상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휴가를 가는 사람들이 많다. 안면도는 꽃지해수욕장, 백사장항, 안면도 동화마을 등의 관광명소로 서해안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알려져 있으며 서해안고속도로, 대전~당진 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교통 및 접근성이 편리해져 안면도를 찾는 관광객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안면도의 특산품으로는 ‘꽃게’가 유명하고, 손질한 게를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내는 ‘게국지’가 태안 및 안면도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게국지는 음식이 귀하던 시절 칠게로 담근 게장을 겨우내 먹고 난 뒤 김치를 넣고 끓인 데서 유래했다고 한다.

이중 태안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식당'은 2012년도에 게국지를 현대인의 입맞에 맞게 재 조리한 원조 게국지 안면도 맛집으로, 특별한 게국지 조리 방법은 특허를 취득하였다.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건새우를 갈아서 들깨가루와 함께 넣은 진한 육수와 신선한 꽃게, 각종 재료들을 푸짐하게 요리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딴뚝통나무집식당은 2013년 해양수산부장관배 씨푸드 요리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게국지 메뉴의 대중화를 알리며 태안맛집, 안면도맛집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특히 TV 요리 프로그램 및 MBC 나혼자산다(이국주), MBC 생방송 오늘저녁 등 여러 방송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인기메뉴로 손꼽히는 세트메뉴는 게국지를 메인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 공깃밥, 음료가 제공되어 다양하고 신선한 꽃게요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관광객과 태안 및 안면도 현지인들도 꾸준히 찾고 있는 인기메뉴이다.

세트메뉴는 2인 메뉴, 3인 메뉴, 4인 메뉴로 세분화하여 연인 및 부부, 소규모 가족이 선택하여 주문 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또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과 제휴하여 식사 영수증 지참 시 박물관 입장료를 할인 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딴뚝통나무집식당 관계자는 "딴뚝은 안면읍의 옛 동네 이름으로 딴뚝을 상호로 가진 식당이 많아 찾아오실 때 식당이름을 혼동하는 분들이 많으니 유의하시기 바란다"며 “딴뚝통나무집식당은 한결 같은 맛과 마음으로 남은 음식을 절대 재사용 하지 않고 항상 위생적이고 좋은 음식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김영수 기자 qlsjtm25@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82
default_side_ad1
ad91

영상뉴스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5
default_side_ad4
default_news_bottom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