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천해수욕장 머드테마거리에서 지난19일 판촉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관광객 사진/제공=당진시

[뉴스프리존,충남=오범택 기자] 당진시는 보령머드축제 관광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당진을 대표하는 6차산업 우수 농‧특산물과 지역 관광지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19~20일 이틀간 펼쳤다.

시는 구워먹는치즈와 해나루사과주스, 단호박식혜, 고추부각, 매실한과, 백련막걸리 등 지역 농업경영체에서 생산 중인 6차산업 농‧특산물의 시식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6차산업 농‧특산물 홍보부스 관련사진을 해시태그해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면 룰렛 돌리기 이벤트 참여기회를 제공해 결과에 따라 해나루사과주스 등 6차산업 가공 농‧특산물을 증정하는 ‘올리Go’, ‘돌리Go’, ‘마시Go’라는‘3Go’ 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또한 잠재적 소비자인 이벤트 참여자들이 당진의 우수 농‧특산물을 접해 볼 수 있도록 시가 운영 중인 온라인 쇼핑몰인 당진팜에 대한 회원가입 이벤트를 진행해 현장에서 회원 등록한 참여자에게 해나루쌀을 증정했다.

시 관계자는 “세계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한 보령머드축제를 통해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우리지역의 우수 제품을 소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판촉활동을 통해 당진의 우수 6차산업 제품들이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홍보판촉전에서 선보인 6차산업 제품들은 지난 5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