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은 도로 절개지 급경사로 장마철 도로 붕괴 등 위험 커

공사가 중단 된 경기도 고양시 원당-관산 국도대채우회도 공양왕릉 인근 현장에 있는 급경사 진 절개면 ./전성남 기자

[뉴스프리존,고양=전성남 기자] 경기도 고양시 관내 원당-관산 국도대체우회도로 공사 중단 된 채 관리가 소홀해 지고 있어 장마철 도로 붕괴 등 위험이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국토부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은 이에 대해 “고양시가 보상금 확보가 안 돼 공사를 중단하게 됐다”면서“현장 점검을 통해 조속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현재 공사는 중단 됐으나 감리단에 신속한 대책을 마련 시켜 안전사고가 일어 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공사 중단으로 인해 현장 관리인 1명이 두 곳의 현장을 관리하기 어려웠던 것으로 보인다”고 해명했다.

고양시 일산 동구 소재 공양왕릉 인근에 방수로를 이용한 물빠짐 원할을 위해 설치 된 비닐이 찢기어져 기능이 의심스러운 상태./전성남 기자

또한 이 관계자는 "수로에 방수포들을 이용해 물 빠짐이 잘 되도록 다시 조치를 취하겠다"며"장마철 대비를 위한 현장 점검응 추진 중에 있다"고 했다.

이어 “보상금 확보가 미흡했는 데 고양시가 예산을 다 확보 한 것으로 안다”며“보상이 끝나는 연말쯤에는 공사를 재개 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는 보상만 할 뿐 현장의 문제점 등은 실제 서울지방국토청에서 관리 감독을 하고 있다”며 “문제를 알면 서울지방청에 민원을 제기하는 정도”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 공사와 관련 민원이 주로 어떤 것이냐’에는 “잘 모르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