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여행 전문그룹 ‘론니플래닛’ 2018년 아시아 최고 여행지로 부산 소개

[뉴스프리존,부산=김수만기자] 부산시가 11일 전 세계 자유여행객들의 여행 바이블인 ‘론니 플래닛’을 통해 바다, 산, 음식, 전통문화, 축제 등이 어우리진 최적의 여행 도시로 부산을 2018년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글로벌관광도시 부산의 역량을 보여준 사례로 그간 부산시에서 의욕적으로 추진한 글로벌 관광컨텐츠 확충과 외래 관광객에 대한 수용태세 강화, 방문국가별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끈기 있게 추진하고 개별관광객 확대라는 최신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부산시 관광정책의 성과라고 평가받고 있다.

이번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선정은 천혜의 자연환경, 전통문화, 음식, 축제 등 매력적인 부산 고유의 관광콘텐츠를 론리플래닛이라는 세계적인 여행전문가 그룹에 의해 객관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것이 의미가 있으며, 글로벌 스탠더드 측면에서도 부산 관광콘텐츠가 국제적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에 큰 의의가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국가적으로 수도권 중심의 관광객 유치정책이 주류인 한국의 관광시장에서 수도권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지역도 있고 부산도 있다는 것을 대내외적으로 알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올해 아시아 최고여행지 선정을 부산의 관광객 유치의 메인 컨셉으로 부산시 관광홍보마케팅 전 분야에 활용하고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부산’ 타이틀을 외래관광객 유치의 주된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 광안대교 야경 / 사진=뉴스프리존 DB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