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손우진 기자] 허익범 특별검사는 문재인 대통령의 특검보 임명을 기다리면서 특검팀 구성에 집중하고 있다.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을 수사할 허 특별검사가 이번 지방선거에서 김경수 전 의원이 경남 도지사로 당선된 것과 관련해 어떤 사람이든 필요가 있으면 수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허 특검은 14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김경수 도지사의 당선과 상관없이 수사를 진행하겠느냐는 질문에 어느 분이 당선되었든 필요가 있으면 변함없이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허 특검은 “수사팀장을 포함해 파견검사 13명에 대한 검토는 정리가 다 끝났다”며 “다만 앞으로 임명될 특검보와 수사팀장과 논의를 거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직 법무부로부터 수사팀장에 대해 통지를 받지 못했다”면서 “수사팀장도 특검보 추천할 때처럼 사법연수원 기수에 맞춰 추천했다”고 말했다.

또, 특검보와 수사팀장 인선은 아직 청와대와 법무부로부터 별다른 통보를 받지 못했으며, 앞으로 임명될 특검보들과 논의를 거쳐 나머지 파견 검사에 대한 인선도 마무리하겠다고 덧붙였다. 허 특검은 지난 12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임윤수 변호사, 송상엽 변호사 등 6명의 특검보 후보를 추천했다.

앞서 드루킹 사건을 수사한 경찰은 지난달 4일 김 도지사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해 댓글 조작 관여 의혹과 인사청탁 과정 등을 조사한 바 있다. 허 특검은 “필요하면 정권 실세도 수사할 것”이라며 김 당선인 등의 수사 가능성을 열어뒀다. 현재 1심 재판을 받고 있는 김씨는 “매크로를 이용해 댓글을 조작했다”며 “김 당선인의 승인이 있었다. 보고까지 했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