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남해군보건소, ‘찾아가는 오피스 건강타임’ 호응

기사승인 2018.06.14

공유
default_news_ad2
ad81
ad86

- - 직장인 대상 5인 이상 사업장 신청가능, 오는 10월까지 진행

남해군보건소가 남해소방서를 찾아 오피스 건강타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남해군

[뉴스프리존,남해=정병기 기자]남해군보건소가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인 직장인 대상 건강증진사업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인 ‘오피스 건강타임’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약 7개월간 주 1~2회 신청 직장 방문을 통해 ▲만성질환관리 인지조사를 바탕으로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교육 ▲1:1 혈압·혈당 관리 및 상담 ▲오피스 체조 ▲체성분 및 염분 섭취율 검사 및 교육 ▲금연클리닉 ▲절주교육 및 간암 표지자 검사 ▲우울증·스트레스 자가 측정 및 전문의 상담연계 등을 진행하고 있다.

군 보건소는 지난 4월부터 희망 신청된 남해소방서를 찾아 20여명을 대상으로 주 1회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을 위한 휴대가 간편하고 이해가 쉬운 교육 자료를 제작해 활용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직장인들의 과도한 스트레스, 흡연, 과음, 운동부족 등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을 관리해 단일질환 사망률 1위인 심뇌혈관질환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군내 5인 이상 사업장이면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보건소 방문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병기 기자 jbkjbk200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87
default_side_ad1
ad91

영상뉴스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5
default_side_ad4
ad9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