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고흥군,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복합재난대응 훈련 실시

기사승인 2018.05.17

공유
default_news_ad2
ad81
ad86

- 2018 안전한국훈련 복합 재난대응 훈련

고흥군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복합재난대응 훈련 실시 [사진=고흥군]

[뉴스프리존,전남=이동구 선임기자]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5월 17일 과역면 소재 고흥섬돌마을 요양원에서 10개 기관단체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복합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2018년 5월 8일부터 2주간 실시되는 2018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일환으로 실시되었으며,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히 초동 대처하고 훈련체제를 확립하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재난대응역량 강화에 그 목적이 있다.

군은 이번 실제훈련을 대비하여 지난 5월 14일 군청 흥양홀에서 13개 유관기관 협업부서가 참여하여, 대형화재 발생 시 기관단체별 임무와 역할을 발표하고 토론을 거쳐 재난대응 매뉴얼을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토론 훈련을 가졌다.

고흥섬돌마을 요양원은 지난 2008년에 장기요양기관으로 지정되어 요양원 거주 어르신과 직원 70여명이 상시 거주하는 다중밀집장소이다.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 사고를 가정한 금번 훈련은 고흥소방서와 군이 공동 주관하여 대응 펌프차와 구조차, 산불진화차 등 각종 차량 17대가 대규모 동원된 가운데 세밀한 시나리오 진행으로 현장감 있고 실전적으로 진행되었다는 다수 참가자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섬돌마을요양원 직원 및 거주 어르신들이 실제로 초기 화재진압 및 대피 훈련에 참여함으로써 행동매뉴얼을 숙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재난발생시 대응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훈련이었다.

소영호 부군수는 강평을 통해 “ 훈련 참가자 모두가 안전에 대해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세심한 관심을 기울일 때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 군민들의 재산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각별히 강조하였다.

군 관계자는 최근 제천화재, 밀양화재를 비롯한 각종 재난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만큼 철저한 실전훈련으로 사전대비 대응 능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유관기관․단체 및 군민들의 자발적인 훈련 참여와 생활 주변의 사고 위험 요소들을 안전신문고 등을 통해 적극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동구 선임기자 pcs81914@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87
default_side_ad1
ad91

영상뉴스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ad9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