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방송캡쳐

[뉴스프리존=김재현 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가 인터넷 검색어에 오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회, 종교, 미제사건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 탐사하는 저널리즘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는 SBS 대표인기프로그램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만 되면 어떤 주제로 방송을 할지 여부가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인터넷상에서 SBS 대표 시사고발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검색어에 오르며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그것이 알고싶다’ 역대급 레전드 방송이 자연스럽게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 동안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 편 중 하나는 2013년 7월 6일 방송된 ‘24번 나들목 미스터리 남해고속도로 실종사건’이다. 

지난 2013년 5월27일. 집중호우가 내리던 날 밤 8시께, 남해고속도로 24번 나들목 문산 IC 부근에서 강 씨(55. 여)가 운전하던 모닝 차량이 중앙분리대를 들이받았다. 

사고 직후 신고를 받은 경찰과 119 구급대, 견인차가 출동해 현장을 수습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운전자는 현장 어디에서도 발견되지 않았다. 전면 유리가 파손된 승용차는 물론 휴대폰과 지갑, 신발 등 소지품은 모두 차 안에 남아있는 상태였다. 

하지만 119 상황실에 접수된 신고음성을 돌려보면 “운전자인지 사람인지(모를 것이) 도로 위에 떨어져 있다” “사람이 그대로 누워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경찰은 운전자 스스로 잠적했을 가능성을 내다보고 실종자 주변에 대한 탐문조사를 실시했다. 하지만 사고 후 한 달이 지나도록 강 씨의 행방은 묘연하기만 했다. 

운전자가 운전 중 실종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 경찰은 외부의 충격으로 파손된 조수석 유리에 여러 가닥의 머리카락이 박혀 있는 것을 발견한 뒤 ‘사라진 운전자가 뺑소니를 내고 도주하던 중은 아니었을까’하는 새로운 의문을 품었다. 그러나 사고 전 머물렀던 휴게소 CCTV는 사고발생 30분 전까지 소형차의 외관이 멀쩡했음을 보여줬다. 고속도로 주행 중 4차선 도로 위에 있는 보행자를 쳤을 가능성도 희박하다. 

그렇다면 중앙분리대 충돌 후 차에서 빠져나온 운전자가 다른 차량에 의해 2차 사고를 당해 자신의 차 유리에 머리를 부딪혔을 가능성을 따져봐야 한다. 그러나 이마저도 국과수 분석 결과 실종자의 머리카락이 아닌 것으로 판명되면서 다른 가설을 세워야 했다. 도대체 머리카락의 주인은 누구이며, 사라진 실종자는 어디로 간 것일까.

당시 현장에는 강 씨의 사고 몇 분 전 오른쪽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BMW 차량이 20m 뒤 갓길에 정차해 있었다. 조수석에 타고 있던 여성은 얼굴 등에 부상을 당한 상태였다. BMW 차량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견인차 기사 몇 명도 현장 근처를 지나가고 있었다. 수많은 시나리오 설정 끝에 현장에 있던 인물들이 유력 용의선상에 올랐지만 아직 사건의 진실은 베일에 싸인 상태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