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 김철기 대학원장, KIST 생체재료연구단 서정목 박사, 체외진단기업협의회 이정은 운영위원장 등 발표

체외진단(IVD) 및 바이오 센서 최신 기술·산업·시장 분석과 전략 세미나 포스터./사진제공=산업교육연구원

[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최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체외진단 및 바이오 센서 최신 기술 산업 시장 분석과 전략 세미나가 오는 24일 25일 양일간에 산업교육연구소 주최로 개최된다.

세미나 첫날은 체외진단기기 분야별 시장규모, 전망과 참여 기업체 현황을 시작으로 8대 분야별 연구기술개발 및 적용사례와 액체 생검, Poct, 체외진단 모델을 비롯한 국제 표준화 현황, 인허가 심사 및 성능평가 기술, FDA 승인 전략, 해외진출 전략에 이르기까지의 체외진단기기의 제반정보를 공유한다.

둘째 날은 최근 바이오센서 연구기술개발과 국산화 실태 및 상용화 동향을 시작으로 집적형, 초소형, 체내 삽입형, POC/RDT, 신소재 기반, 나노 기반, 마이크로소자/바이오이미징, 분자 능동 운송 통합형 바이오센서뿐만 아니라 체액 한 방울로 여러 질병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신개념 바이오센서에 이르기까지 바이오센서의 제반정보를 공유하게 된다.

산업교육연구소 세미나 담당자는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국내 많은 체외진단기기 업체들은 세계 시장을 상대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매출액과 이익률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들어 정부에서도 기업육성 및 각종 규제를 완화하고 있어 글로벌 경쟁력에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이 담당자는 그러면서 “모쪼록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폭넓은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체외진단 및 바이오센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미래를 조명하고 신비즈니스 창출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고자 하오니 관계되시는 분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