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2일 발생한 해운대 엘시티 추락사고 현장 / 사진=부산지방경찰청

[뉴스프리존,부산=변옥환 기자] 고용노동부 부산동부지청 공무원들이 해운대 엘시티 시공사인 포스코 건설로부터 부적절한 접대를 받은 정황이 포착돼 경찰이 압수수색에 나섰다.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18일 오후 고용노동부 부산동부지청과 포스코 건설 부산사무소 등 7곳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부산동부노동청 고위급 공무원과 근로감독관 등 4~5명이 포스코 건설 측으로부터 수차례 술 접대와 금품 등을 제공받은 정황을 포착했다.

경찰은 이날 압수수색한 자료 분석이 끝나는 대로 부산동부노동청 공무원들과 포스코 건설 직원들을 차례로 조사할 예정이다.

앞서 부산동부노동청은 지난 5일, 엘시티 추락사고 발생 35일만에 엘시티 공사현장에 대한 작업중지명령 해제를 결정했다.

당시 부산동부노동청 산재예방지도과 관계자는 뉴스프리존에 “동부지청은 포스코 건설이 지난 심의위에서 지적받은 신규 안전장치 확보 등의 조치를 취한 것을 확인하고 작업 중지 명령을 해제했다”고 밝힌 바 있다.

부산동부노동청은 지난달 28일 작업 중지 해제 심의위원회를 열어 포스코 건설이 제출한 안전보완대책을 한 차례 반려했으나 지난 5일 재차 열린 심의위에서 포스코의 보완대책을 통과시켰다.

한편 해운대 엘시티 건설현장 추락사고는 지난달 2일 오후 2시경 해운대 엘시티 A동 공사현장 55층(200m 높이)에서 외벽 작업 중이던 안전 구조물이 떨어지며 타고 있던 작업자 3명과 지상에 있던 작업자 1명이 숨지고 4명이 다친 사건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