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현대화되는 유통구조 속에서 전통시장의 흥과 정을 알리고 고유의 푸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2019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가 펼쳐진다.

시흥시와 경기도 상인연합회 주관으로 오는 9월 27일(금)부터 29일(일)까지 시흥 ABC학습타운에서 진행되는 2019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는 경기도의 각 지역에 있는 전통시장의 특산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며, 다양한 공연과 행사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볼거리와 체험, 즐길거리들을 만날 수 있다. 전통시장에서는 빠질 수 없는 먹거리는 물론 경품행사까지 예정되어 있다.

주요 공연을 살펴보면 첫 날인 27일 개막식에서는 박상철, 김민교, 걸그룹 XOX 등 초대가수들의 공연 무대도 펼쳐진다. 뮤지컬공연 ‘겨울왕국’과 개막식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임진 원장의 특강도 준비된다.

둘째 날에는 가요팡팡TV 녹화방송이 예정되어 있으며 경기도 상인동아리 경연대회와 팔씨름 대회, 각설이공연도 진행되며, 어울터마당에서는 어린이 전국미술대회가 동시에 열릴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손세욱, 박호명의 버스킹 공연과 비보이 ‘썸팅’, 걸그룹 ‘샤먼’ 공연 및 폐막식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반려견 전문가인 이웅종 교수의 ‘바른 산책문화 만들기’ 세미나가 27일과 29일 두 차례 개최되어 반려견을 키우는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뮤지컬 ‘겨울왕국’ 공연도 3일 내내 이어지는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컨텐츠들도 선보여지며 가족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행사로 준비될 것으로 예상된다.

추첨을 통해 기아 모닝 자동차, 65인치 TV, 쿠쿠 압력밥솥, 자전거, 라면 등을 증정하는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 주최측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함께 먹거리, 볼거리를 접할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하고 있으며 경기도 내 우수 전통시장의 상인들과 경기도민들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즐거운 축제로 만들 수 있도록 하면서도 안전한 행사로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