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모습 ⓒ이명수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당대표 ⓒ 이명수 기자

[뉴스프리존, 국회= 김선영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6일, 조국 법무부 장관 사퇴를 촉구하면서 "조국의 부당한 검찰 인사 개입 겁박과 공보준칙 강화를 빙자한 검찰 수사 보도 금지 추진은 명백한 수사 외압이며 수사 방해"라고 일갈했다. 

이날 황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문재인 대통령에게 분명히 경고한다"며 "검찰의 공정한 수사를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즉각 중단하시길 바란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또 "조국 문제는 개인과 일가의 비리를 넘어서 이 정권 인사들이 대거 가담한 권력형 게이트"라며 "의혹 수준을 넘어서는 증언과 증거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검찰은 조국 부부와 이 정권의 권력형 부패 카르텔에 대해 공정하고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를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황 대표는 국민들이 조국 장관의 의혹에 데해 정확한 검찰 수사가 나올 것을 요구한다고 역설했다.

황 대표는 "지금 국민들은 검찰이 철저한 수사를 펼쳐서 모든 진상을 낱낱이 규명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하고 있다"며 "대통령이 조국에 대한 수사 방해를 계속한다면 그 정치적 책임은 물론 법적 책임까지도 함께 짊어지게 될 것이라는 점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황 대표는 "지금 우리 경제는 대위기에 직면해 있고 민생은 파탄 지경에 이르렀다"며 "그런데도 국정을 책임져야 할 이 정권이 오로지 조국 지키기에만 매달리면서 정상적인 국정이 붕괴된 상황이다. 스스로 국정을 마비시켜 놓고 정쟁 중단, 민생 올인, 이런 이야기를 하고 있으니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결국 지금의 경제위기와 민생파탄의 주범은 바로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이라며 "조국 파면과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만이 국정을 정상화하는 첫 걸음이자, 민생회복과 경제위기 극복의 시작이기도 하다"라고 지적했다.

여기에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조국을 파면하고 대한민국을 원래의 자리로 되돌려놓아야 한다"며 "국민의 명령을 무시하고 오만과 독선에 사로잡힌 정권은 결단코 불행한 종말을 맞을 수밖에 없음을 국민의 이름으로 다시한번 엄중히 경고한다"고 일갈했다.

특히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총회 참석차 방미 기간 중 한미 정상회담에 대해 한미동맹을 강화래야 한다는 입장을 내보였다.

황 대표는"이번 정상회담을 통해 한미동맹 균열 우려를 반드시 해소해야 한다"며 "또한 북핵폐기라는 절대적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한미는 물론 국제사회와 강력한 공조를 다시 확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여전히 미국은 빅딜 전략의 대원칙을 유지하고 있고 자유주의 진영에 포함돼있는 대부분의 국가들 역시 강력한 대북제재 공조에 뜻을 같이 하고 있다"며 "그런데 문 대통령이 제재 완화니 평화경제니 이런 말을 하면서 또 다시 북한 입장을 대변하고 나선다면 한미정상회담은 동맹의 균열을 부추기는 자리가 될 것이고 유엔총회는 코리아패싱의 현장이 되고 말 것"이라고 한미 관계 우려감을 표출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확고한 입장과 북핵폐기라는 절체절명의 목표를 가지고 이번 방미 외교에 나설 것을 촉구한다"며 "또다시 북한 대변인 역할을 하면서 대한민국을 국제적 고립의 길로 끌고 간다면 이제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명백하게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