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 도모하고 영농기술 및 노하우 등 공유

▲23일 전북 익산시에서 ‘2019 전북 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제공=익산시)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전북 익산시는 23일 선도 농업인 간의 교류의 장인 ‘2019 전북 새농민 한마음 전진대회’가 도지사, 도의장, 익산시장, 익산시의회 부의장, 국회의원, 시의원, 전북 새농민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새농민회 익산지회에서 주관하고 익산시가 지원하는 행사로 선도 농업인들의 교류를 통해 화합을 도모하고 영농기술 및 노하우 등을 공유하여 지역농업 발전을 이끌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기념행사, 특강, 시군별 경연대회, 익산지역 농·특산품 전시회 등으로 진행됐으며 전북 새농민회에서는 저소득층 가구를 위해 백미 300포(10㎏)를 익산시에 기탁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전북 새농민회 회원분들이 미래 농업분야 성장 동력을 책임진다는 자긍심으로 전북 농업의 중심이 되어주시길 부탁드리며, 익산시도 농업의 미래를 밝힐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새농민회는 농협에서 자립·과학·협동 정신을 실천하는 최우수 농업인을 선발하여 새농민상(像)을 수여한 선도 농업인으로 조직된 단체이며, 1966년도부터 수상자를 배출한 이래 선진 영농기술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