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ad105

호남권역 광역의회,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 통과시켜야”

기사승인 2019.08.23

공유
호남권역(광주, 전남.북) 광역의회는 23일 광주광역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 제안으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사진=광주시의회>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호남권역(광주, 전남․북) 광역의회는 23일 광주광역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김동찬 광주시의회 의장의 제안으로 이뤄진 이 날 결의대회에는 이용재 전남도의회 의장과 송성환 전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호남권 3개 시․도 광역의회와 기초의회 의원들이 참여했다.

호남권역 광역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연방제 수준에 준하는 강력한 지방분권을 약속했던 문재인 대통령의 개헌공약이 국회의 문턱을 넘지 못한 상황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은 20대 국회가 임기만료 전에 국민에게 화답해야 할 최소한의 책무다”고 강조했다.

김동찬 의장은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을 위해 호남권역 광역의회가 함께 목소리를 높이자는 저의 요청에 응답해 주신 전남과 전북 의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30년 만에 전면 개정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제20대 국회 임기만료 전에 필히 통과될 수 있도록 호남권역 3개 시도의회는 앞으로 굳세게 연대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94
ad95
default_news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