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ad105

이용섭 광주시장 "광주형일자리, 한국경제의 희망"

기사승인 2019.08.13

공유

- 자동차공장 설립은 계획된 방향대로 잘 진행되고 있어
사업이 성공하기를 바란다면 추측성 기사 자제하고 조금만 기다려 주기를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광주형일자리 사업은 세계유례가 없는 노사상생의 사회대통합형 일자리 사업으로서 한국경제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고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한국경제의 희망"이라고 말했다. <사진=광주시>

[뉴스프리존,광주=박강복 기자] 이용섭 광주시장은 13일 "광주형일자리 사업 추진내용을 언론에 정확히 알려 추측성 기사가 나오지 않도록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광주형일자리 사업은 세계유례가 없는 노사상생의 사회대통합형 일자리 사업으로서 지역의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고비용 저효율이라는 한국경제의 구조적 문제를 해결하고 제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한국경제의 희망"이라면서 "이런 점에서 다른 지역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사업과는 근본적으로 차원이 다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사업이라서 한발 한발 나아가는 것이 순탄치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그런데도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150만 광주시민과 지역 언론의 적극적인 도움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최근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합작법인 설립 차질, 투자보조금 특혜논란과 관련해서는 "임원 선정 불협화음 등 사실이 아닌 내용들이 보도되면서 오히려 투자자들에게 불안감을 확산시킬 우려가 있다"며 "광주형일자리 사업인 자동차공장 설립은 계획된 방향대로 잘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언론에 대해서는 "광주형일자리 사업이 성공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면 추측성 기사를 자제하고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란다"며 "사실이 아닌 추측성 기사가 확산되지 않도록 전략산업국에서는 언론과 원활한 소통을 통해 사실을 바탕으로 기사가 보도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94
ad95
default_news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