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안데레사 기자] 태풍으로 제주 전남지역은 비 피해가 심한 가운데 서울에 올해 들어 첫 열대야 현상이 나타났다.

자료제공: 기상청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의 최저기온은 25.1도로 관측됐다. 고온다습한 공기를 몰고 다니는 제5호 태풍 ‘다나스’의 영향으로 올해 들어 서울에 첫 열대야 현상이 나타났다. 열대야는 20일 서울뿐 아니라 내륙지방에서도 나타날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밤사이 열대야는 오후 6시 1분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밤사이 최저기온이 25도 아래로 내려가지 않는 현상을 가리킨다. 지난해 서울에서 처음으로 열대야 현상이 나타난 것은 7월 11일(최저기온 25.6도)로, 올해는 첫 열대야가 지난해보다 8일 늦게 발생했다.

한편, 올해 서울에 첫 열대야가 발생한 날은 7월 19일로 기록된다고 기상청이 밝혔다. 지난 밤사이 서울 외에도 동두천(최저기온 26.0도), 수원(25.6도), 춘천(25.4도) 등에서 열대야 현상이 나타났다.

또한, 기상청은 지난해 서울에서 처음으로 열대야 현상이 나타난 것은 7월 11일 최저기온 25.6도로, 올해는 첫 열대야가 작년보다 8일 늦게 발생한 셈이다. 지난 밤사이 서울 외에도 동두천(최저기온 26.0도), 수원(25.6도), 춘천(25.4도) 등에서 열대야 현상이 나타났다.

이날 열대야 현상은 “지난 밤사이 제5호 태풍 '다나스'가 북상하면서 고온다습한 공기가 유입됨에 따라 열대야가 나타난 곳이 있다”고 설명했다. 기상청은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도 흐린 가운데 태풍에 의한 고온다습한 공기가 계속 머물면서 일부 내륙에는 열대야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