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실천을 약속하는 환경서약서 서명 진행

일일(11)카페 포스터

[뉴스프리존,서울=임새벽 기자] 행동형 프로젝트를 통해 사회문제에 목소리를 내는 청년 비영리단체 '통감'이 친환경 '일일(11)카페'를 운영한다.

5월부터 진행 중인 통감의 플라스틱 빨대 퇴출 프로젝트 '빨대혁명'의 일환으로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친환경 빨대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20일 오후 12시 30분부터 18시 30분까지 건대입구역 1번 출구 부근에 위치한 '북카페 세모'에서 진행된다. 

'일일카페'에서 시민들은 옥수수, 종이, 대나무, 스테인리스, 실리콘 등 다양한 친환경 빨대들 중 직접 하나를 선택해 무료로 음료를 마실 수 있다. 통감은 빨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가장 바람직한 선택지로 소개한다.

또한 시민들은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방안을 고민한 뒤 자신만의 환경서약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갖는다.

'일일(11)카페'라는 행사명은 매월 11일마다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멈추는 '빨대데이'에서 착안했다. 오늘 하루만큼은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말자는 의미를 담았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연간 100억 개의 플라스틱 빨대가 버려지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하지만  플라스틱 빨대는 자원재활용법의 일회용품 규정 품목에서 제외되어 있다. 통감은 궁극적으로 플라스틱 빨대가 일회용품으로 규정되어 플라스틱 빨대 사용을 줄이는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재단의 지원과 환경부의 후원으로 연간 10만개의 플라스틱 빨대 사용량 감축을 목표로 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