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명의 스마트폰, 계좌번호 준비로 가입. 스마트폰 앱 21중 1개 설치. 이용동의, 본인인증, 비밀번호등록, 계좌번호등록 완료. 제로페이 가맹점 2개 방식 1개 선택

대구 달서구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는 활동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제로페이(zer pay) 캠페인 참가자 / 사진 = 고경하 기자

[뉴스프리존,대구=고경하 기자] 더불어민주당대구광역시당(위원장 남칠우) 달서구지역위원회(위원장 권오혁)는 16일 성서우체국네거리에서 사무국장(홍**), A여성위원장, 시의원, 구의원, 당원 권택흥, 도태호 등 참석으로 시민을 위한 “더불어민주당이 함께하는 제로페이(zer pay) 캠페인”을 개최했다.

제로페이(zer pay) 캠페인을 주최하며 더불어민주당대구광역시당 달서구지역위원회 소속으로 참석했던 당원은 시민에게 솔선수범하고 지역경제문제를 해결하며 실천하는 일에 앞장섰다.

서대구공단지역 및 서구지역 주민을 위하여 노후관을 제대로 점검해서 위생이 안전한 식수공급을 위해 김우철 사무처장께 자문을 구하며 설명하는 서구의회 민부기 의원 / 사진 = 고경하 기자

특히 김우철 사무처장은 길을 가는 어르신마다 정중하게 자리에 앉을 것을 권했고 제로페이zer pay)가 시민에게 실리가 되는 개요를 꼼꼼하게 설명을 했다.

제로페이zer pay)는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부담을 감액하여 제로화하기 위해 QR코드 인식을 통해 소비자계좌에서 판매자 계좌로 금액이 이체되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이다.

시민과 어르신께 제로페이(zer pay) 캠페인을 정중하게 설명하고 경청하는 김우철 사무처장 / 사진 = 고경하 기자

또한 제로페이zer pay) 결제금액은 현재 30%에서 법령 개정 시 소득공제 40% 적용하며 신용카드 15% 체트카드 30% 대비해서 높은 소득공제율이라고 밝혔다.

이날 서구의회 민부기 의원은 제로페이zer pay)캠페인 휴식시간 김우철 사무처장(국회 국토교통전문위원 출신)에게 서구지역에서 노화된 배수관을 제대로 점검하고 대안을 만들어 갈 것을 질의했다.

자전거 타던 시민이 제로페이에 동의하고 김우철 사무처장 달서구의회 박종길 의원 / 사진 = 고경하 기자

이는 오랫동안 퇴화가 된 서대구공단지역을 비롯한 서구주민에게 깨끗하고 위생에 안전한 식수를 공급하고 서구주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열정적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강단진 소회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