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번 장학지원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알맞게 입력하는 것이다. 재직자내일배움카드나 평생직업교육학원, 유학으로 바리스타자격증 따기를 원하는 사람, 커피머신엔지니어를 희망하는 구직자, 작은 개인카페창업 가격을 알아보는 예비창업자 누구나 장학지원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 바리스타자격증 과정은 커피(COFFEE) 원두의 종류와 블렌딩 방법, 에스프레소추출기구로 커피 만들기 같은 바리스타가 하는일을 다양하게 교육한다.

전 강의가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제작되어 커피 핸드드립 클래스 수강을 원하는 4년제 대학교∙2년제 전문대 호텔조리학과 재학생, 소자본커피창업 준비 전 카페메뉴개발컨설팅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커피숍알바생, 프리랜서 바리스타에게 필요한 커피 볶는 법 동영상 강좌, 바리스타 실무, 바리스타자격증 과정을 무상으로 배워볼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은 디저트만들기 관련 자격증, 실버바리스타가 되는법, 커피체인점 까페창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교육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국내/SCA유럽국제 바리스타자격증 따는 방법을 찾는 이들, 바리스타 1급∙2급∙3급 필기∙실기 시험일정에 따라 공부하는 수험생, 요식업 분야의 경쟁력을 높이기 원하는 쉐프(셰프)와 푸드 스타일리스트/코디네이터 등이 무료수강으로 바리스타실무를 배울 수 있도록 무료수강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되었다. 이에 보답하기 위해 총 121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장학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모든 자격증 종류(총 121종)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