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김선영 기자] 자유한국당 등 보수진영 붕괴에 대한 우려를 드러낸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19일 윤석열 검찰총장 내정과 관련, "친위부대가 장막 뒤에 있을 때도 검찰의 충견 노릇은 극에 달했는데 본격적인 전면 배치가 되면 자유한국당은 재앙을 맞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전대표의 패이스북 갈무리

윤석열 신임 검찰총장 지명과 관련 홍준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정치적으로는 이미 내부 분열 작업이 시작되었고 검찰발 사정으로 보수.우파 궤멸 작업에 곧 착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홍 전 대표는 최근 친박 홍문종 의원이 탈당하는 등 한국당 내부에서 관찰되는 분열상에 대한 우려도 전했다. 홍 전 대표는 “정치적으로는 이미 내부 분열 작업이 시작 되었고 검찰발 사정으로 보수우파 궤멸 작업에 곧 착수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홍 전 대표는 이전에도 비판적인 견해를 내비쳤던 황교안 당 대표를 강하게 비판하는 말도 덧붙였다. 홍 전 대표는 “권한대행 시절에 대통령 놀이 한번 했으면 되었고 이제는 풍찬 노숙하는 야당 대표”라며, “잘 대처 하시라”고 요구했다.

홍 전대표는 그러면서 한국당에 "잘 대처하십시오"라며 적극 대응을 당부했다.

이에 앞서, 민경욱 한국당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지검장을 검찰총장 후보로 지명한 의미는 너무도 분명하다"며 "이제 본격적으로 야당을 탄압하겠다는 겁박이자 검찰을 정권의 입맛대로 부리겠다는 신호탄이다. 불법 패스트트랙에 저항했던 야당 의원들, 문 정권에 방해되는 세력이라면 어떤 핑계를 대서라도 옷을 벗기겠다는 선언"이라고 비난했다.

계속해서 민 대변인은 그러면서 "그가 음흉한 속내를 감춘 깡패인지, 권력에 아부하며 부와 명예를 탐하는 욕망의 화신인지는 청문회 과정에서, 앞으로의 행보에서 낱낱이 드러나리라 본다"며 강도높은 청문회를 예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