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12일 5박 7일간 싱가포르 내 교육기관 등 명소 탐방, 봉사활동 등 실시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단을 모집한다@우리은행]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9년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에 참가할 다문화자녀 중·고등학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8월 6일부터 12일까지 5박 7일간 싱가포르 교육기관 및 우리은행 싱가폴 지점 탐방, 봉사활동, 다문화 멘토링 등을 진행하는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은 오는 6월 28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중·고등학생 다문화자녀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의 대학 장학생 등 30명으로 구성되는 체험단은 신청사유, 가정환경 등을 고려하여 최종 선발하며 문화체험에 소요되는 교통비, 숙식비, 문화체험비 등 일체의 경비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지원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우리 다문화 청소년들이 아시아의 대표 다인종·다문화 국가인 싱가포르 문화체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금융그룹에서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다문화자녀 글로벌 문화체험 외에도 다문화자녀의 재능과 소질을 발굴하는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다문화 청소년 우리스쿨’ 등 다양한 사업을 하고 있으며 지난 12일에는 ‘2019년 다문화 학생 장학금 전달식’을 통해 다문화장학생 400명에게 총 6억 3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