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이대웅 기자] 8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개최지에서 감동을 선보일 울트라 코리아(Ultra Korea, UMF Korea)가 공식 모빌리티 스폰서인 '카카오 T'와 함께 관객 교통 편의 제공을 위한 셔틀버스 온라인 예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셔틀버스 운행 노선은 사전 관객 이동 수요조사를 토대로 주 무대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AMG 스피드웨이) 행사장행과 귀가행 노선으로 마련됐다. 셔틀버스 운임은 온라인 사전 예매 시, 행사장행 편도를 기준으로 현장 구매보다 1천원 할인된 가격인 서울권 및 수도권 5천원, 지방권 8천원~2만2천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됐다.

행사장행 셔틀버스는 서울권(잠실, 강남, 사당, 중계, 왕십리, 서울역, 합정), 수도권(인천, 수원, 분당, 일산, 부천), 지방권(부산, 대구, 대전, 광주, 울산, 천안, 청주) 등 전국 총 19개 노선으로 확정됐으며, 출발 시각은 각 노선별로 상이하다.

귀가행 역시 서울권, 수도권, 지방권의 주요 거점 중심으로 총 16개 노선을 편성해 관객들이 마지막 무대까지 즐기고 귀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행사장행 셔틀버스는 지정 좌석제로, 귀가행의 경우 교통 혼잡을 대비해 만차 시 출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카카오 T 셔틀버스 티켓은 온라인 사전 예매 및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매는 ‘울트라 코리아 카카오 T 셔틀버스’ 공식 예매 사이트에서 1인 최대 4매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인 6월 9일까지 가능하다. 셔틀버스 티켓 현장 구매의 경우, 잠실종합운동장에서는 행사장행 편도 티켓을, 에버랜드 스피드웨이(AMG 스피드웨이)에서는 귀가행 편도 티켓에 한해 두 곳에 마련된 카카오 T 부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셔틀버스 이용객의 편의를 증진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울트라 코리아 2019'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별도의 고객센터를 운영한다. '울트라 코리아 2019' 행사현장을 포함한 버스 승하차 지점에는 현장안내 요원을 배치할 예정이다.

한편, '울트라 코리아 2019'는 에버랜드 스피드웨이(AMG 스피드웨이)가 주 무대이며, 잠실 종합운동장 서문 주차장 일대는 교통의 허브와 인포메이션 역할로 활용될 예정이다.

(사진)=UMF Korea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