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교육지원청, 제41회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시 예선대회 개최 ,문경교육지원청, 2019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개최

[뉴스프리존= 김정태기자] 문경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희) Wee센터에서는 24일 문경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관내 상담업무 담당교사 33명을 대상으로 '교사 자존감 up! 학생 공감 plus⁺'란 주제로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자존감회복 강사이자, ‘경남 생명의 숲’ 대표인 이용훈 강사를 초빙하여 교사 자존감을 up시켜 학생과의 관계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였는데, 특히 학생과 소통할 때 수직관계가 아닌 수평관계에서 아이를 존중하는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강의를 들은 한 교사는 “학생을 존중하기 위해 교사가 먼저 경청, 공감, 소통능력을 갖추고 잘 들어주고, 아이의 잘못된 행동보다 감정을 먼저 읽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김덕희 교육장은 “학생을 잘 지도하기 위해서 먼저 교사의 긍정성을 높이고, 아이의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감 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선생님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에 앞서 문경교육지원청은 23일 문경학생교육관 발명교육센터에서 문경지역 초-중학교 교내 대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 발명품 60여 점이 출품되어 제41회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시 예선대회를 개최하였다.

학생과학발명품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불편한 것을 찾아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찾고 직접 제작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과학을 탐구하는 마음과 창의적인 문제해결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는 부문 구별없이 발명품이 출품되었고, 출품 학생과 심사위원 간의 개별면담 형식으로 심사를 진행하였다. 우수한 발명품을 출품한 학생에게는 교육장상이 수여되며, 그 중 우수 9작품은 6월에 개최되는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출품하게 된다.

또한 문경교육지원청은 24일 오전 10시 30분 문경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공-사립 유-초-중-고등학교 운영위원장 38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첫 번째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를 개최하고, 지역협의회장으로 점촌중학교 추종선 운영위원장을 선출했다.

문경교육지원청 김덕희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장들을 환영하면서, “학교운영위원회는 학교운영의 중요 사항을 심의‧자문하는 기구이니만큼, 학교운영에 있어 민주성‧합리성‧투명성을 확보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김덕희 교육장의 특강으로 학교운영위원장의 바람직한 역할 등 운영위원장들이 알아야 할 필수적인 내용을 교육했고, 2019학년도 명품 경북교육정책을 홍보하고 문경교육계획도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