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ad105

홍영표 "한국당 공세 도 넘어… 무책임한 정치공세로 국회 멈춰세우지 말라"

기사승인 2019.04.16

공유

[김원규 기자]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자유한국당의 공세가 도를 넘었다"고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6일 자유한국당이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부부를 검찰에 고발한 데 대해 "검찰 조사에서 혐의가 없다는 결론이 나오면 어떻게 책임질 것인지 묻고싶다"고 반발했다.

전날 이 후보자 부부를 고발한 한국당에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찰에 고발까지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아무리 야당이지만 언제까지 이런 식의 정치 공세를 지속할 것인지 안타깝다"고"하며 이 후보자에 대한 한국당의 주장 가운데 사실로 확인된 위법사실은 없다"며 "그런데도 근거없는 주장과 인신공격으로 부적격 후보라고 매도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오히려 이 후보자는 결격 사유보다 임명해야 할 사유가 많다"며 "아니면 말고식 무책임한 정치공세로 더이상 국회를 멈춰세워선 안 된다"며 "한국당에 거듭 요청한다. 민생과 경제살리기 입법은 한국당의 정쟁을 위한 흥정의 대상이 아니다. 오늘 당장 4월 임시국회가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원규 기자 cid14@daum.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94
ad95
default_news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