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정부 '강원도 산불 이재민 지원대책 발표'.. 피해지역에 긴급 구호 43억 지원

기사승인 2019.04.11

공유
default_news_ad2
ad81
ad86

행정안전부는 강원도 산불 피해의 조기 수습을 위해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40억 원과 재난 구호사업비 2억 5000만 원을 긴급 지원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배진환 행정안전부 재난협력실장이 11일 정부세종청사 공용브리핑실에서 '강원도 동해안 지역 산불 수습·복구 및 이재민 지원 대책 정부합동 브리핑'을 하고 있다. 정부는 이재민이 무료로 거주할 수 있는 임시 조립주택을 우선 설치하고 임대주택을 우선 공급한다. 자가주택 복구를 희망하는 이재민에 대해서 최대 6000만원을 저리로 융자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재민 생활안정 대책과 함께 영농 재개 및 농업인 긴급 자원을 지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관광활성화 지원 등의 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특교세는 산불진화를 위한 인력·장비 동원, 소실된 산림 및 주택의 잔해물 처리 및 이재민 구호 등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특교세 지원규모는 과거 지원 사례와 피해 규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고성·속초·강릉·동해·인제에 총 40억 원을 지원한다.

또한 재난 구호사업비 2억 5000만 원은 이재민 긴급 구호를 위한 임시주거시설 운영, 생필품 구입 등에 사용된다.

앞서 김부겸 전 행안부 장관은 “이번 특교세와 구호비 지원이 산불 피해 조기 수습에 기여하고 이재민들께서 하루라도 빨리 정상적인 일상생활로 돌아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강원도 산불이 완전하게 진화될 때까지 범정부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김종용 기자 doa115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94
ad87
default_side_ad1
ad91

영상뉴스

영상

인기기사

ad92

연예

ad9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5
default_side_ad4
ad9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