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고성군 마을의 모습

[뉴스프리존= 안데레사 기자]한시가 긴박했던 속초시에서 대형산불이 4일 속초시를 휩쓸고 있을 때, 정작 속초시장은 제주도에서 부인과 여행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의 속초시장은 산불이 발생한지 15시간 뒤인 5일 오전 늦게야 속초에 모습을 드러내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뉴스영상 갈무리

화재 대응을 총괄했어야 할 속초 시장이 5일 SBS <8뉴스>에 따르면, 김철수 속초시장은 이날 아침 이낙연 국무총리가 화상으로 긴급 관계장관 회의를 주재할 때 나타나지 않았다. 이날 아침 회의에서 속초 시내 상황을 브리핑한 건 부시장이었다.

산림청은 물론 강원도 내 각 지자체장들이 참석했을 자리에 없다가 김 시장은 산불 발생 15시간이 지난 오전 10시 20분에야 속초상황실에 모습을 드러냈다. 이번 화재로 가장 큰 피해를 입었던 속초시의 김 시장은 "아내의 환갑과 결혼 35주년을 맞아 제주도 가족 여행 중이었다"며 "어제 8시에 돌아오려 했으나 마지막 비행기가 매진이어서 오늘 첫 비행기로 귀환했다. 대신 부시장에게 산불 관리를 부탁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최근 '산불조심기간'으로 범정부차원의 산불 예방 총력대응이 이뤄지던 시기 건조하고 강풍이 불어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예보를 발표해왔고, 더욱이 전국 곳곳에서 산불이 일어나면서 범정부 차원의 총력대응이 벌어지고 있던 시기이기도 하다. 이런 마당에 김 시장이 주말도 아닌 평일에 가족들과 여행을 떠난 사실이 드러나면서 SNS 등에는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김 시장은 속초에서 계속 공무원 생활을 해 부시장까지 승진했다가 지난해 지방선거때 더불어민주당 공천을 받고 당선된 단체장이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