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제천시, 여름방학 학생 근로 모집인원 확대

기사승인 2019.03.25

공유
default_news_ad2
ad81
ad86

- 학생 근로사업 적극 발굴로 최대 500명까지 선발

동계 학생근로 대상자 교육모습.(사진제공=제천시)

[뉴스프리존,제천=김병호 선임기자]제천시는 매년 선발하던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의 모집인원을 기존 50명에서 최대 500명까지 규모를 대폭 확대 선발하기로 했다.

이상천 시장은 민선 7기 시정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기 위해 최근 개최한 읍면동 시정공감콘서트에서 지역 대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지역학생들이 방학기간 중 사회경험을 쌓고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한 일자리가 부족하다는 애로사항을 건의했고 이 시장은 이에 대한 시책을 즉시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

이에 시는 지금까지는 방학 기간에 저소득층 50명을 대상으로 학생 근로 활동의 대상자를 선발해 왔으나 이번 하계 방학 기간에는 학생 근로 활동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최대 200명까지 근로학생을 선발하기로 했다.

아울러, 시간선택제 일자리 사업으로 학생 근로 사업을 발굴해 공공근로사업, 사회복지시설 인력지원사업, 환경정화 활동 등에 이들을 투입할 예정이다.

한편, 선발기준도 기존 저소득층 학생 근로를 우선 배정하고 희망하는 근로 사업별로 추첨방식으로 대상자를 선정, 많은 학생에게 사회경험과 경제적 도움을 받을 기회가 확대될 전망이다.

학생 근로 활동의 근무시간은 1일 5시간 주 5일로 유연성 있는 근무가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며, 임금은 일 41,750원이다.

시는 “방학 동안 최대 500명의 대학생이 제천시 관내에 머물게 됨으로써 생동감 넘치고 활기 있는 제천시가 될 것이다”라며, “아울러 이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고 말했다.

시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선발기준을 내달 초에 지시하고 4월부터 5월까지 제천시 홈페이지에 자세한 선발기준 및 근무 기간 등을 공지할 예정으로, 근로를 원하는 학생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김병호 선임기자 kbh6007@daum.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94
ad87
default_side_ad1
ad91

영상뉴스

영상

인기기사

ad92

연예

ad9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set_hot_S1N15
default_side_ad4
ad90
default_news_bottom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