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윤한홍 곽대훈 , 박영선 중기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로 법적조치 당하나

[뉴스프리존= 김은경 기자] 장관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자유한국당의 `막 던지고 보는식'의 후보자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보도자료를  그대로 받아적어 내는 일부 언론이 국민들에게 잘못된 허위 정보를 양산해 내어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20일부터 쏟아진 `박영선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내정자'인 박후보자에 대해 과도한 가짜뉴스,`허위과장'에 대한 팩트체크와 박후보자의 해명을 살펴보았다.

21일 곽대훈 의원은 기자회견까지 열며 박영선 후보자의 아들이 미성년자일 때 8천만여원을 증여받았다고 주장했다.

21일 여의도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까지 열고 도표까지 만들어와서 덧셈 뺄셈의 오류를 갖고 박영선후보자 아들의 증여세 탈루의혹이라며 의혹제기에 나선 자유한국당 곽대훈의원 / 이에 대해 박후보자는 '자료를 잘못 해석해 심각한 오류를 범한 결과로 보여진다"라며, "은행계좌를 바꾸어 예금을 이동한 것을 가지고 증여 받았다고 주장하는것" 이라고 밝혔다.

이에대해 박후보자는 "자료를 잘못 해석해 심각한 오류를 범한 결과로 보여진다"며 이어 "예를들면 2007년 한국투자증권에 1,800만원을 입금했다가 이듬해 외환은행으로 계좌를 바꾸면서 1,900만원가량 신고했는데 이를 1,800만원을 쓰고 1,900만원 소득이 생겼다는 논리"라고 하면서 즉, 1900-1800 = 100만원이 순증액수 인것을 900+1800 으로 계산한 것으로 터무니 없다"고 강조했다.

이는 뺄셈을 덧셈으로 하여 심각한 오류가 발생한 것인데 도표까지 준비하며 발표한 모습이 웃프기까지 하다.

사진은 TVN`어쩌다어른'에 출연한 박영선의원이 재선시절 (이명박 비리 BBK저격수 박의원은 남편과 주변 사람들이 보이지않은 정권의 압박을 받았다는것을 토로한적이 있다) 자신의 남편이 근무하는 회사로부터 퇴사압박을 받은 일화를 소개하면서 미국에서 연수하고 돌아온 남편이 다시 미국으로 갈 수는 없는데? 라고 말하는 장면이다.

"박영선의원의 집이 4채가  된다"고 최고위원 중진의원 연석회의석상에서 말한 자유한국당 황교안당대표의 발언이 `허위'로 도마위에 올랐다.

(위 사진 이어 설명)박의원의 남편이 미국에서 돌아오자마자 해외로(다시) 나가있으라는 회사의 말은 결국 퇴사의 의미인가 해서 남편은 퇴사를 하고 (국내에 있지 말고 해외에 나가있으라는 압박) 가까운 일본행을 결심했다는 이야기를 하는 박의원 . . 당시 박의원의 어린 아들은 국내 어디든 떠나지 않겠다고 하여 이때 가족들이 이산가족이 되었다고 설명했다. 박후보자가 재산신고한 목록에는 (박후보자)남편 명의의 일본 집이 포함되어 있다.

정부는 2017년 8월2일 부동산 종합대책을 발표할 때 다주택자의 개념을 '2주택 이상을 보유한 사람'으로 규정했다. 각종 법령과 제도 역시 주택 보유를 기준으로 정비돼 있는데 박 후보자의 경우 보유집 3채, 전세 오피스텔 1채를 재산신고를 했는데 자유한국당에서는 '본인이 4채 재산신고를 해놓고 무엇이 가짜뉴스냐'고 우기고 있다.

황교안 당대표가 `전세 오피스텔'을 집 한채로 포함해 계산한 것인지 고의로 박후보자의 보유주택 3채를 4채라고 하여 마치 박후보자의 재산이 일반 국민들의 상식선에서 과하게 보이게 할 의도가 있었는지는 알 수 없으나 최소한의 `보유주택'을 가지고 말했어야 한다는게 도리어 일반 국민들의 상식이다.

또한 윤한홍의원의 경우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5년간 박후보자가 30억을 벌어 대부분 소비하면서 전통시장 소비액은 82만원에 불과하다'고 단정적으로 보도자료를 냈는데 이 역시 허위사실이고 가짜뉴스 생산이다"라는게 박후보자의 입장이다.

20일 박후보자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윤한홍 의원이 허위사실 유포한 것에 대한 사과를 하지 않으면 상응하는 법적조치를 취하겠다"고 권고했다. 이들이 사과를 할 지, 법적조치를 당할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이어서) 박영선의원은 어느날 대학생이 된 아들의 SNS를 본 적이 있는데 아들이 쓴 첫 문장의 내용이 이 당시 혼자 외로웠던 것을 언급했더라며 정치인이면서 일하는 엄마의 마음을 (워킹맘)안다는 말을 이어나갔다./ 인터넷자료 영상갈무리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박영선 장관 내정자의 인사청문 요청사유서에서 "오랜 기간 경제부 기자로 활동하며 재벌의 문어발식 기업 확장, 불법 상속, 계열사 일감 몰아주기 폐해 등을 보도하며 중소기업 권익 보호에 앞장섰다"며 "LA특파원 당시에는 실리콘밸리의 선진 벤처창업 생태계를 취재·소개하는 등 대한민국 1기 벤처붐 조성에 가교 역할을 했다"고 내정 사유를 밝혔다.

이어 국회의원 당선 이후의 활동을 평가하면서 "헌정사상 첫 여성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징벌적 손해배상 확대, 일감 몰아주기 규제 등 경제민주화와 관련된 법안을 통과시키는데 주도적 역할을 수행했다"며 "강한 추진력과 리더십, 탁월한 협상·조정 능력을 발휘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