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 경기= 김용환 기자] 여학생들 외모를 평가하는 책자를 만들어 돌려본 경인교육대학교 예비 초등교사인 남학생들이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논란이 서울교대 여 학생을 상대로 성희롱했다는 의혹이 되고 있다.

21일 학교 측은 가해 학생들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징계 등 후속 조치에 나서기로 했다. 경인교대 대나무숲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체육교육과 15학번 등 남학생들이 참여한 카톡 단체 대화방에서 여학생에 대한 성희롱과 욕설을 했다는 익명의 글이 올라왔다.

경인교대에서도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 성희롱이 일어났던 것으로 확인됐다. 공개된 대화방 캡처본에는 15학번으로 추정되는 한 남학생이 '휴가 때마다 XX(여학생 이름)랑 성관계하면서 군대 한 번 더 vs 대학 내내 성관계 안 하기'라며 특정 여학생을 성희롱하는 내용으로 추정된다.

여학생들에 대한 성희롱과 욕설이 오간 정황이 확인됐으며 글쓴이는 "증거가 이 정도뿐이라 안타깝지만 이에 더해 더 많은 성희롱이 오갔음을 확인했다"며 "직접 가담한 가해자뿐만 아니라 단톡방에서 벌어진 일들에 대해 졸업할 때까지 침묵으로 방관한 남학우들에게도 사과를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제보자가 공개한 카톡 캡처에는 논란이 일자 '체육교육과 15학번 남학생 일동 사과문'이라는 제목의 글도 페이스북에 올라왔다.

남학생들이 모인 단톡방에서 "여성은 단순한 성적인 존재가 아닌 존중받아야 할 인격체이지만 저희는 그것을 망각했다"며 "저희의 명백한 잘못이며 성적 발언의 대상이 되었던 피해 학우에게 꼭 사과의 표현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 남학생이 또 특정 여학생을을 지칭하며 그러면서 "교사로서 자질이 의심될 정도의 언행으로 상처받은 많은 분께 사죄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다른 대학도 아니고 예비 교사들이 다니는 교대에서 조차 이건 말이 안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피해자들은 가해자들의 실명이 공개된 사과문이나 대학·교육청 측의 징계 처분을 요구하고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