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ad105

익산시, 제2회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9.03.15

공유

- 백제 역사와 문화에 관심있는 많은 시민들 참여 희망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 포스터

[뉴스프리존,전북=김필수 기자] 전북 익산시는 (재)백제세계유산센터와 함께 유네스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을 오는 4월 29일까지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와 함께한 특별한 추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역사·문화·예술·여행 등을 소재로 자유롭게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제출하면 된다.

또한,공모전에 참여한 작품 중 적합성, 독창성, 상징성을 잘 표현한 작품 16편 을 선정하여 총 1500만원의 상금과 상장도 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당선작은 문화재청, 전라북도, 충청남도, 익산시, 공주시, 부여군, (재)백제세계유산센터 등 다양한 기관의 정책자료, 홍보물, 홈페이지, SNS 등에 반영·활용될 예정이며, 7월부터는 지역별로 순회 전시도 개최할 계획이다.

익산시(시장 정헌율)관계자는“전문 일러스트 작가부터 학생은 물론 일반인까지 우리 역사와 문화에 관심있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공모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일러스트 공모전 참여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백제역사유적지구 일러스트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재)백제세계유산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94
ad95
default_news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