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PD수첩’이 5일 오후 방용훈 코리아나호텔 사장 부인 이미란씨의 사망 사건을 다뤘다. 2016년 9월 1일 새벽, 방용훈 코리아나호텔 사장의 부인 고(故) 이미란 씨는 오빠 이승철 씨에게 음성 메시지를 남긴 후 세상을 떠났다. 이후 이 씨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들이 제기됐지만 '의혹'은 풀리지 않은 채 수면 아래로 가라앉았다.

PD수첩 갈무리

조선일보 지분을 갖고 있는 주주 방용훈 사장, MBC 'PD수첩'은 지난 5일 방송된 '호텔 사모님의 마지막 메시지' 편에서 방용훈 코리아나호텔 사장의 부인 고(故) 이미란 씨의 죽음을 둘러싼 의혹을 재조명했다.

2016년도 30개월전 방상훈 '조선일보' 사장의 친동생인 방용훈 사장의 부인 이미란 씨는 지난 2016년 9월 2일 한강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부검 결과 사인은 자살로 결론이 났다. 사체가 발견된 다음날인 2016년 9월 3일, 미란 씨의 시신은 제대로 된 장례 절차도 밟지 못한 채 화장이 됐다. 이 씨의 가족들은 황망했지만 더한 사실도 드러났다.

재판까지 간 ‘강제 구급차행’ 사건은 미란씨가 사망하기 직전인 2016년 8월에 있었다. 당시 이 씨가 남긴 7장의 유서에는 남편인 방 사장으로부터 학대를 당했다는 내용과 자녀들에 의해 사설 구급차에 실려 집에서 쫓겨났다는 고백이 들어있었다. "4개월 간 지하실에서 투명인간처럼 지냈으며 강제로 끌려서 내쫓긴 그날부터 무너지기 시작했다."(고 이미란 씨) 

이날 ‘PD수첩’의 보도는 충격적이었다. 이 씨가 숨지기 전 4개월 동안 지하실에서 지냈으며, 주변인의 증언에 따르면 이 씨는 방용훈 사장에게 폭행을 당했다.

옷은 찢기고 온몸은 멍투성이인 채, 강제로 병원으로 실려 가던 이 씨가 친정으로 도망쳤을 당시 찍은 사진에는 비참 할 정도였다. 프로파일러 출신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폭행의 흔적이며 이 정도면 상해에 이른다고 볼 수 있다"며 "한 사람이 했다고 보기에는 상처가 여러 군데 너무 많다"고 말했다.

이혼조차 쉽지 않았다고 한다. 이날 방송과 관련해 방 사장은 연출은 맡은 서정문 PD에게 "녹음하고 있을 테지만 편집하지 말고 확실히 해라"라고 강조하면서 "살면서 언제 어떻게 만날지 모른다. 이건 협박도 아니고 뭐도 아니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이날 방송은 닐슨 코리아 기준 6.2% 시청률을 기록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